-나눔펜 글씨체- -블랙한산스 -구글애드센스-
반응형

 

 

안녕하세요, 유주아빠에요

지난 주말에는 비가 계속 온다고 해서 따로 외출 일정도 잡지 않고 있었는데

오전에 날씨가 갠 틈을 타서 후다닥 나들이를 다녀왔어요

 

사실 요즘 유주의 에너지가 점점 더 커지고 있기 때문에

집에만 있으면 그 에너지를 다 소모할 수가 없는 것 같아요

 

언제 비가 올지 모르기 때문에 가장 가까운 공원으로 잠깐 다녀왔어요

바로 '용산가족공원'

 

 

 

용산가족공원 위치 & 주차Tip

 

 

용산가족공원

 

 

국립중앙박물관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어서

박물관 관람하시고 공원 들렸다가 가시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또 주변에 초록색으로만 나오는 부분은 예전 미군기지가 위치했던 곳이라서

가족공원에서 보면 미군부대 안쪽을 볼 수도 있어요

 

 

 

 

요렇게 주차장 앞에 용산가족공원 입구 표지판이 있어요

용산가족공원의 불편한 점은 공원 크기 대비 주차장이 작다는 거에요

다 합쳐서 30대 정도? 주차가 가능해 보였어요

 

주차비는 10분에 300원.... 1시간에 1800원이니까 엄청 저렴한 편은 아니에요

한 가지 Tip을 드리자면 바로 옆에 도보로 5분 정도 거리에 국립중앙박물관과 한글박물관이 있어요

그 쪽에 주차하시면 기본 2시간에 2000원, 추가 30분당 500이니 좀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공원 안내


 

 

주차장 바로 옆에 용산가족공원 종합안내도가 있어요

보시면 텃밭도 있고 태극기공원(?)도 있고 아이들 모래놀이터도 있고 이것저것 많더라구요

저도 앞부분만 살짝 돌아보고 온 거라 다음에는 안쪽까지 구경하려 가보려구요

 

 

 

 

공원으로 입장하자 마자 중앙에 위치한 호수에는 이렇게 분수도 위치해있더라구요

요즘 말이 조금씩 트이기 시작한 유주는 보자마자 '우와~ 우와~' 를 연발했어요

 

 

 

 

공원 산책로는 이 길들을 따라 쭉 이어져 있었어요

주변에 위험한 것도 없다보니 아이를 풀어놓고 뛰어다니게 하기 좋더라구요

 

 

 

 

여기는 맨발공원이었어요

지압판으로 해서 길게 산책로가 이뤄져 있었어요

눈 앞에 보이는 짧은 길인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제1광장 뒤쪽으로 해서 엄청 길게 이어져있더라구요

 

유주도 지압판을 체험해봤는데 몇 걸음 걷다가 아팠는지 바로 내려왔네요

 

 

 

 

중간에는 텃밭도 있었어요

공원에서 관리하는 게 아니라 용산 주민들에게 신청을 받아 공간을 나눠주는 것 같더라구요

저희가 같을 때도 가족끼리 텃밭에 작물을 수확하러 오신 분들도 있었어요

기회가 된다면... 저희도... 신청을 해보고 싶었어요

용산 한복판에... 어찌됐든 내 땅이 있는거잖아요?

 

 

 

 

여기가 제1광장이에요

저기 엎어져 있는 손 조형물로 딱 알아볼 수 있는 곳이죠

원래는 가족끼리 돗자리 들고 와서 많이 노는 걸로 알고 있는데

이 날은 비가 올 예정이었기 때문에 사람들이 많이 없었어요

 

 

 

 

여긴 바로 어린이놀이터!

코로나 심할 때는 여기도 접근금지 줄이 쳐져서 아이들이 놀지 못했다고 하던데

다행히 이제 풀린 것 같더라구요

아직 저희는 유주에게 모래놀이를 허락하지 못했는데...

다음에는 큰 맘 먹고 갈아입을 옷도 준비해서 도전해보려구요

 

아쉽게도 안쪽에 있는 태극기 공원이나 제2광장, 생태습지까지는 가보질 못했는데

다음에 다녀오고 나서 용산가족공원 2탄으로 포스팅 올려드릴게요

 

돌아오는 길에 보니 연못에 연꽃도 예쁘게 피어있었어요

 

 

 

 

다리를 사이에 두고 한쪽에는 분홍색 연꽃이, 반대쪽에는 하얀색 연꽃이 피어있네요

유주는 꽃보다는 연못에 있는 잉어들이 신기한지 한참을 쳐다보다 돌아왔습니다

 

공원 안에 다양한 볼거리들과 놀거리들이 있어서 날씨 좋은 날

아이와 함께, 가족과 함께 방문하기 딱 좋은 용산가족공원

이번 주말에 가보시면 어떨까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