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펜 글씨체- -블랙한산스 -구글애드센스-
반응형

안녕하세요, 유주아빠에요

블로그에 남기는 첫 육아기록이네요

 

오늘은 유주가 14개월이 되면서 생긴 변화들을 기록해려구요

14개월 유주

아이를 키우다 보니 내 아이가 발달 시기에 맞게 잘 크고 있는지 걱정이 많이 되더라구요

아이들마다 신체 발달이 빠른 경우도 있고, 언어나 인지 발달이 빠른 경우도 있어서

절대적인 건 없겠지만, 그래도 아이를 키우시는 분들에게 하나의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1. 미끄럼틀 Lover

미끄럼틀 Lover 유주

유주는 걸음마를 일찍 시작했어요

돌 이전부터 걷기 시작했고 14개월쯤 되었을 때는 따로 안잡아줘도 혼자 잘 걸어다녔거든요

그래서 놀이터를 처음 다니기 시작한 것도 이때쯤이었어요

그런데 누가 가르쳐 주지 않았는데도 미끄럼틀을 그렇게 좋아하더라구요

 

나중에 책을 읽다보니 아이들은 전정기관이 자극받는 걸 좋아한다고 하는데

이전에는 혼자서 그런 자극을 받을 능력이 없어서 부모를 통해 받았다면

이제는 미끄럼틀을 타면서 스스로의 힘으로 동일한 자극을 받기 때문에 좋아하는 거라고 하네요

(전정기관이란 평형 감각과 관련된 기관으로 몸이 상하좌우로 흔들리는 걸 느끼는 기관이에요)

 


2. 흥부자

이건 아이들마다 다른 것 같은데 유주는 흥이 넘치는 아이에요

이전에도 노래를 틀어주면 앉아서 몸을 앞뒤좌우로 흔들면서 신나했었는데

이제 좀 더 자유자재로 몸을 움직일 수 있게 되면서 거의 춤을 추는 경지에 올랐어요

 

흥부자 유주

이렇게 엄청난 흥이라니... 아무래도 춤을 가르쳐야 될까봐요

 


3. 블럭 쌓기

14개월이 되면서 이전과 달라진 또 하나는

이전에는 블럭 놀이를 할 때 무너뜨리기만 할 줄 알았는데 어느새 쌓아올리기도 가능해졌다는 거에요

블럭쌓는 유주

사진처럼 큰 블럭 외에도 작은 블럭 쌓기를 할 때도 있는데 그럴때면 어찌나 조심조심해서 올리는지

이제 소근육이 본격적으로 발달하게 되면서 좀 더 섬세한 컨트롤이 필요한 동작들도 하나씩 할 수 있게 되는 것 같아요

 


4. 정리하기

운동반경이 넓어지면서 집을 어지럽히는 정도도 덩달아 Level Up했어요

Level Up 유주

다만 한 가지 다행인 점은 이제 '정리하자'라고 이야기하면

그 말을 알아듣고 같이 정리를 도와준다는 거에요

정리도 하는 유주

수유 쿠션보다도 작았던 우리 유주가 어느새 이렇게 컸는지... 벌써 그 때가 그립네요

 

자녀를 기르다 보니 건강하게만 자라달라는 말이 얼마나 공감이 되는지...

앞으로도 아프지 말고 건강하게만 크자, 유주야~!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