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펜 글씨체- -블랙한산스 -구글애드센스-
반응형

 

 

안녕하세요, 유주아빠에요

시간이 참 빠르게 흘러가는 것 같아요

시간은 빨리 흘러가는데 저의 게으름은 늘어만 가다보니

유주는 어느덧 18개월차가 되었지만 저는 16개월차 성장일기를 쓰고 있네요

 

16개월에 들어서면서

자기가 하고 싶은 것과 하기 싫은 것에 대한 표현이

조금씩 생기기 시작했어요

뭔가 물어보면 의사표현을 하게 되면서 대화할 수 있어 좋기도 하지만

이제 싫다는 표현을 워낙 확실하게 해서

뭐든 다 싫다고 할 때는 아이의 마음을 이해하지 못해 답답할 때도 있곤 하네요

 

 

 

 

오랜만에 부모님과 친척 분들을 만나러 고향에 다녀왔는데

그 중에 고모분께서 소일거리 삼아 하고 계신 농장도 방문했어요

거기서 유주도 사진처럼 작업복을 입으시고는 이것저것 직접 따기도 했구요

 

돈 주고 했던 딸기체험/블루베리체험보다 더 재밌게 이것저것 수확하는 체험을 해보았네요

 

 

 


 

 

 

 

 

어느 순간부터 놀이터에 가는 걸 좋아하긴 했는데

16개월에 들어서면서부터 '그네'에 집착하기 시작했어요

 

놀이터에 갈 때마다 언니, 오빠들이 타는게 재밌어 보였는지

항상 놀이터에 가면 맨 먼저 찾던 미끄럼틀 대신에 요즘엔 그네 앞에 서서

'아빠, 그네 태워주세요' 라는 눈빛으로 바라보고 있어요

 

아이들은 전정기관의 자극을 좋아한다고 어디서 봤는데

그네 탈 때 몸이 흔들흔들 하는 그 느낌이 기분이 좋은 것 같아요

 

 

날씨가 점점 더 더워지니까

다음달에는 물놀이 체험을 가봐야 하지 않을까 싶어요

17개월 차 성장일기로 돌아올게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