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펜 글씨체- -블랙한산스 -구글애드센스-
반응형

 

 

 

 

안녕하세요, 유주아빠에요

이번 주말에 날씨가 갑자기 너무 더워져서 나갈까 말까 고민하다가

멀리 가긴 싫고 해서 집 근처에 있는 선유도 공원을 방문했어요

제일 더운 시간을 피한다고 3시 넘어서 나갔지만 여전히 해가 쨍쨍하더라구요

 

선유도공원 방문하실 때 참고하실 점이랑 지금 선유도공원이 어떤지 소개해드릴게요

 

 

 

1. 선유도공원 찾아가기

선유도공원은 한강 위에 떠있는 선유도 라는 섬에 조성된 공원이에요

 

 

 

 

버스 등의 대중교통을 이용하신다면 양화대교 위에 있는 선유도공원 정류장에서 바로 공원으로 진입 가능하세요

 

 

선유도공원 위치

 

 

다만 문제는 차를 가지고 가실 경우에요

선유도공원 자체가 섬에 조성되었기 때문에 주차장을 따로 마련할만큼 공간이 넓지 않아요

그래서 공원 내부에 주차는 장애인 차량만 가능하고 일반 차량들은 다른 곳에 주차를 하셔야 되요

 

그나마 가장 가까운 주차장이 바로 양화한강공원 3, 4주차장이에요

 

 

선유도공원 찾아가는 길

 

 

출발로 표시된 지점이 3, 4주차장의 위치에요

도보로 10분 정도로 좀 걸리긴 하지만 그래도 한강을 구경하며 걸어갈 수 있어서 나쁘진 않았어요

특히나 양화한강공원에서 선유도공원으로 이어지는 선유교는 사진 Spot으로도 유명해요

 

그리고 한강공원 주차장들은 대체로 그리 비싼편은 아닌 거 아시죠?

 

 

2시간 주차하셔도 2,800원밖에 안하네요

그러나 저처럼 그 돈도 아까우신 분들의 위한 Tip

양화한강공원 주차장 들어가는 길 바로 밖에 올림픽대교에서 들어오는 진입로를 따라 주차도 하더라구요

눈치 잘 보셔서 자리가 비어있다면 무료 주차 자리로 이용하셔도 좋을 것 같네요

 

 

 

2. 선유도공원 즐기기

양화한강공원에서 선유도로 이어지는 다리, 선유교에요

한강을 건너는 다른 다리들은 차도 옆에 인도가 있지만 선유교는 오직 사람만 지나다닐 수 있어서

좀 더 마음 편하게 한강 구경도 하면서 건널 수 있어요

 

 

선유교

 

 

양화대교에서 선유도공원으로 들어가는 길이 정문이라면

선유교를 통해 들어가는 길은 후문이라고 볼 수 있어요

그래서 선유도공원에 관한 전시관이나 조형물 등은 후문으로 입장시 많이 없긴 했어요

 

하지만 저희의 주목적은 자리 잡고 앉아서 노는 것이기 때문에 후문으로 입장하는 게 좀 더 빠르긴 했네요

 

 

 

 

하늘 보이시나요?

야외에서 날씨 좋은 날 누워서 바라보는 하늘이라니

신선놀음이 따로 없네요

 

 

약간 무더운 날씨였는데도 유주는 걷는 법을 모르는 아이처럼 신나게 뛰어다녔어요

 

 

 

 

공원에서 비누방울을 막 뿌려주시던 커플분들 덕분에 아이들이 신나게 놀 수 있었네요

이름 모를 그 커플분들... 다시 한번 감사합니다

 

 

 

 

날씨도 좋고 초록초록한 배경이라 그런지 찍는 족족 분위기 있는 사진을 얻을 수 있었어요

 

 

 

 

모녀간의 분위기 있는 사진도 한 장~!

 

 

 

3. 양화한강공원 볼거리

돌아가는 길에 선유교를 건너면서 보니 양화한강공원에도 장미꽃이 예쁘게 폈더라구요

물론 일전에 방문했던 중랑구 장미정원 정도의 규모는 아니었지만 그래도 예상치 못한 꽃의 등장에 기분이 좋았어요

(중랑구 장미정원 관련 글은 아래 링크에 있습니다)

 

 

 

2021 중랑구 장미 축제, 산책로에 가득 핀 장미꽃들

안녕하세요, 유주아빠에요 주말에 분명히 비가 안 온다고 했는데... 벌써 장마가 시작된 건지 느닷없이 많은 비가 왔었네요 그래도 잠깐 날씨가 좋아진 일요일에 어디로 놀러갈지 부랴부랴 찾다

jjmin99.tistory.com

 

 

저희가 갔을 때는 이미 많은 분들이 장미꽃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고 계셨어요

더운 날씨에도 인생샷을 건지기 위해 많은 노력들을 하고 계셨습니다

 

 

양화한강공원 장미꽃

 

 

저희 가족도 그냥 지나칠 수 없어 몇 장 남겨봤네요

 

 

 

 

이제 1-2주만 더 지나도 완연한 여름이라 나들이 가긴 쉽지 않을텐데

이번 주말에 여름이 오기전에 선유도공원과 양화한강공원으로 나들이 가보시면 어떨까요?

이상 선유도공원 나들이 후기였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