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펜 글씨체- -블랙한산스 -구글애드센스-
반응형

안녕하세요, 유주아빠에요

즘 재테크에 대한 관심이 무척이나 많기 때문인지 책을 사러 들어가면 항상 재테크 관련 도서,

그 중에서도 주식 관련 도서가 베스트셀러 상위권에 랭크되어 있는 걸 보곤 합니다.

물론 저도 거창하게는 경제적 자유를 위해, 소박하게는 용돈 벌이를 위해 주식을 하고 있기 때문에

관련 도서들에 손이 안 갈 수가 없는 입장이네요.

오늘은 [주식, 나는 대가처럼 투자한다]를 가지고 왔어요

 

주식, 나는 대가처럼 투자한다

주식, 나는 대가처럼 투자한다

이 책은 투자업계에서 전설처럼 불리우는 10명의 대가와 그들의 마인드, 투자방법에 대해서 알려주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에서 다 소개하기는 너무 방대하기도 하고 저도 잘 모르기 때문에

2편으로 나눠서 6분 정도만 소개해보려 합니다.


1. 오마하의 현인, 워런 버핏

워런 버핏

주식을 안하는 분이더라도 한번쯤을 들어봤을 법한 이름이죠

현재 전업 투자자 중에서 자산 랭킹 No.1이기도 해요

워런 버핏이 강조한 Point 3

1. 복리 효과 - 제일 무서운 것은 시간

2. 능력 범위 - 내가 잘 아는 영역의 기업에 투자할 것

3. 경제적 해자 - 경쟁자가 쉽게 진입하지 못하게 하는 '무언가'가 있는 기업에 투자할 것

 

 

2. 역사상 최고의 펀드 매니저, 피터 린치

피터 린치

워런 버핏이 아직까지도 전업 투자자로서 현역이라고 한다면

피터 린치는 상대적으로 빨리 은퇴를 하였지만 그래서 더 유명한 분이죠

요즘 유행하는 파이어족의 원조격..?

 

전설로 떠나는 월가의 영웅

그의 대표 저작인 전설로 떠나는 월가의 영웅의 부제는

'13년간 단 한 해도 손실을 본 적이 없는 피터 린치 투자법'이에요

이 얼마나 가슴 설레는 말일까요

피터 린치 투자법의 핵심은 아래 키워드와 같아요

피터 린치가 강조한 Point 3

1. GARP(Growth at Resonable Price) - 무조건 저렴한 기업이 아니라 적절한 가격의 성장하는 기업을 살 것

2. PEG(Price-Earning to Grwoth ratio) - PER/(EPS성장률), PER에 성장성의 개념을 포함시킨 것

3. 소형주 투자 - 기관투자가에게 외면받는 종목을 발굴하여 투자할 것

 

 

3. 마법 공식의 창시자, 조엘 그린블라트

조엘 그린블라트

워런 버핏이나 피터 린치가 쓴 글들은 저도 많이 읽어볼 기회가 있었는데 아직까지 이 분의 글은 읽어 보지 못했네요

마법의 공식으로 유명하다고 하는데 찾아서 읽어봐야겠네요

 

주식시장을 이기는 작은 책

이 책이 대표 저작이라고 하는데 2가지 지표-자본수익률/이익수익률-만을 가지고 투자 의사결정을 하였고

그걸로 큰 수익을 얻었다고 하니 상대적으로 간단하게 접근해볼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조엘 그린블라트가 강조한 Point 3

1. 자본수익률 - 회사의 절대적인 수익률( EBIT/(자산-유동부채-감가상각비) )

2. 이익수익률 - 회사의 현재 주가에 대한 상대적인 수익률( EBIT/(시가총액+순차입금) )

3. 자본수익률(우수한 기업)과 이익수익률(가격이 싼 기업) 두 가지 모두를 고려하여 종목 선택

3분의 대가가 강조한 Point를 간단하게 정리해봤는데 사실 더 중요한 건 이걸 직접 적용해보는 것 같아요

조엘 그린블라트가 사용한 공식은 상대적으로 간단하게 적용해 볼 수 있을 것 같은데

장기투자용 계좌를 하나 파서 도전해봐야 되지 않을까 싶네요

직접 적용하게 되면 그 내용도 같이 공유하도록 할게요.

나머지 3분의 대가는 다음 Review에서 작성할게요.

 

총평

독서시간
2시간30분
난이도
재미
추천

경제적 자유를 꿈꾸고 있는 모든 분들에게

아직 나만의 투자방식이 정립되지 않은 주린이들에게

 

 

주식, 나는 대가처럼 투자한다

유행을 뛰어넘은 세계적 투자가의 전략을 실제 시장에 접목하다 · 18년치 데이터를 통한 한·미 주식시장 분석 · 존 리·강방천·최준철 강력 추천 · 홍춘욱 박사의 특별 기고 10편 수록 450.16%. 워

www.yes24.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