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펜 글씨체- -블랙한산스 -구글애드센스-
반응형

 

 

안녕하세요, 유주아빠에요

나인폭스 갬빗 포스팅의 마지막에 이야기드렸던 대로 오늘은 가벼운 소설을 가져왔어요

물론 분량이 가볍다는 의미지, 그 안에 담긴 내용은 현실을 너무 잘 반영하고 있는 재밌는 소설이에요

 

'일의 기쁨과 슬픔' 으로 유명한 장류진 작가의 '달까지 가자' 라는 책이에요

Review 시작할게요

 

 

 

 

 

 


 

 

 

이 책을 읽으면서 분명 소설인데 왜 이렇게 현실 이야기 같지? 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어요

어쩌면 요즘 뜨거웠던 '가상화폐, 코인'을 주제로 한 내용이기 때문은 아닌가 싶어요

 

소설의 주인공은 직장에서 주류가 아니라는 공통점에 이끌려 항상 함께하는 세 명의 인물들이에요

셋 다 미래가 없어보이는 회사에서 시키는 일을 하며 미래에 대한 걱정으로 살아가고 있었어요

 

그런데 그 중에서 맏언니인 '은상'은 우연한 계기로 '코인'에 투자를 하게 되고 큰 수익을 얻게 되자 

직장 동료인 다해(나)와 지송에게도 코인 투자에 동참할 것을 권하게 되요

 

현실에서처럼 소설 속에서도 그 권유에 이끌려 시작하는 사람도 있는 반면에

투자금을 잃을지도 모른다는 불안감으로 인해 끝까지 하지 않는 사람도 있어요

 

세 명의 주인공은 과연 코인 투자로 인생 역전을 할 수 있을지?

아니면 결국은 현실의 변화 없이 반복되는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존재로 남게 될지...

가벼운 소설이지만 요즘의 현실을 사는 사회초년생이라면 공감하며 읽어볼 만한 책 같아요

 

 

 


 

 

 

 

 

책을 읽으면서 저에게 와닿았던 글 일부분만 소개해드릴게요

 

 

 

이런 식의 박음질이 더는 지겨웠다.
나는 그냥 부스터 같은 걸 달아서 한번에 치솟고 싶었다.
점프하고 싶었다.
그야말로 고공 행진이라는 걸 해보고 싶었다.
인생에서 한번도 없던 일이었고,
상상 속에서도 존재하지 않았고,
그렇기 때문에 당연히 기대조차 염원조차 해본 적 없는 일이었다.
그런데 바로 지금, 그것이 내 눈앞에서 번쩍이며 펼쳐져 있었다.
J.

 

 

은상이 보여준 이더리움 그래프가 그리는 J 커브의 모습을 보며 다해가 생각한 내용이에요

어쩌면 수많은 2~30대가 코인 투자에 열을 올렸던 이유는 바로 이런 마음 때문은 아니었을까요?

팍팍한 현실 속에서 한번도 점프해보지도, 날아보지도 못했기 때문에

그 반대 심리로 더 빠질 수 밖에 없었던 건 아닌가 싶네요

 

꼭 코인이 아니더라도 우리들 삶에 고공 행진을 하는 날이 오길 간절히 기대해 봅니다

이상 Review 끝~!

 

 

 

총평

독서시간
2시간
난이도 ★☆
재미
추천

 

여름 휴가 때 읽기 좋은 가벼운 소설책이 필요한 분에게

코인 투자를 시작한 세 명의 주인공의 결말이 궁금한 분에게

 

 

 

 

달까지 가자 - YES24

월급만으로는 부족해!우리에겐 일확천금이 필요하다!『일의 기쁨과 슬픔』 장류진의 첫 장편직장인 공감백배 하이퍼리얼리즘 소설첫 소설집 『일의 기쁨과 슬픔』(창비 2019)으로 평단의 주목

www.yes24.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