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펜 글씨체- -블랙한산스 -구글애드센스-
반응형

 

 

안녕하세요, 유주아빠에요

오늘은 제목에서부터 뭔가 끌림을 받은 배상민 작가님의 복수를 합시다 라는 소설집을 가져왔어요

어떤 내용인지 가볍게 소개해드릴게요

 

 

 

 

 

 


 

 

 

제목부터 뭔가 통쾌하지 않나요?

'복수'하면 모두 가슴 속에 떠오르는 누군가... 아니 누군가들은 있잖아요?

너무나도 일상적인, 내 바로 옆에서도 일어날 수 있을 것 같은 내용들이라 더 재밌게 읽을 수 있었어요

특히 책을 다 읽는데까지 2시간도 채 걸리지 않았으니 가볍게 접근해서 읽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책에서 소개하는 복수의 대상과 이유는 그 무게도 천차만별이에요

불륜을 저지른 상대방에게 하는 복수, 학창시절의 원수에게 하는 복수, 무심한 배우자에게 하는 복수 등이죠

 

많은 매체에서 복수란 뭔가 엄청난 잘못을 저지른 대상에게만 어울리는 말처럼 사용되고 있지만

사실 복수는 절대 객관적으로 판단할 수 있는 개념은 아닌 것 같아요

다른 말로 하자면 어떤 절대적인 기준이 있어서

그것을 넘어가면 복수의 대상이 되도 괜찮아! 이런 게 아니라는 거죠

철저하게 피해자의 입장에서 생각해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책의 내용을 약간 스포하는 것일 수 있지만

누구나 복수의 '주체'가 될 수도 있지만 복수의 '대상'도 될 수 있다는 점이 흥미로웠어요

저도 매번 화나는 일이 있을 때 '언젠가 복수해버려야지!'라고 생각을 하는데

어쩌면 나의 행동으로 인해 누군가가 상처를 받고 복수심을 가질 수도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도 들게 되었네요

 

이 책으로 인해 잠시나마 '대리만족감'을 느끼며 다시 새로운 하루를 시작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이상 Review 끝~!

 

 

 

총평

독서시간
2시간
난이도 ★☆
재미
추천 ★☆

 

현실에서는 이루어질 수 없는 속시원한 복수를 꿈꾸는 분들에게

막장드라마st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복수를 합시다 - YES24

“가장 보통의 복수를 상상하다”치밀하진 않지만 치열한 일상의 복수극배상민의 『복수를 합시다』가 자음과모음 새소설 시리즈로 출간되었다. 제1회 자음과모음 신인문학상을 수상한 작가

www.yes24.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