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펜 글씨체- -블랙한산스 -구글애드센스-
반응형

안녕하세요, 유주아빠에요

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SF소설 중에서도 요즘 핫한 '나인폭스 갬빗 1'을 가지고 왔어요

총 3부작 중에 첫 번째 책이에요

(E-Book으로 독서함)

 

나인폭스 갬빗 1 by. 이윤하

 

이 책이 국내에서 더 핫한 이유는 한국계 미국인 작가가 쓴 책이고

내용 중에서 한국의 구미호 모티브가 차용이 되어서라고 해요

사실 책을 읽으면서는 그런 느낌을 많이 받지는 못했지만... 그렇다고 하네요

 

오히려 저는 '허블' 출판사에서 나온 책이라 더 반가웠어요

SF 소설을 많이 출간하고 있는 출판사인데 알고 보니 제가 작년에 재밌게 읽었던 2권의 SF 소설도 같은 출판사 책이더라구요

 

허블 출판사 대표작 - 우리가 빛의 속도로 갈 수 없다면, 천 개의 파랑

 

그런 이유로 기대하며 책을 열었으나... 사실 처음에는 잘 안 읽히더라구요

보통 SF 소설은 작가 나름의 상상력으로 세계를 구성하기 때문에

그 배경 내용에 대한 설명을 하고 이야기가 전개되는데

이 책은 그런 내용이 다 배제되고 바로 세계관 안에서의 이야기가 시작되어서 그런 것 같아요

 

내용을 스포할 순 없지만 간단하게 참고하실 만한 내용을 알려드리면

 

1. 등장인물

켈 체리스 - 특수한 임무를 띠고 제다오 장군의 영혼과 결합되어 전장에 나가는 대위(대장으로 명예 진급)

슈오스 제다오(구미호 장군) - 대역죄인으로 영혼만 봉인되어 있다가 체리스와 결합되는 인물

 

 

2. 배경

6개의 민족(종족?)이 공동으로 우주를 통치하는 육두정 체제(ex. 켈/ 슈오스 등)

공동의 역법(체제)을 기반으로 특수한 능력들을 사용할 수 있음

그 역법에 반대하는 이단을 처리하는 과정에서 일어나는 이야기

 

 

이 정도로 정리할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1, 2, 3권의 대략적인 스토리를 보고 나서 책을 읽기 좀 더 쉬웠는데 약간의 스포가 섞여 있기 때문에

온전한 재미를 위해서는 그냥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처음 1/3까지는 내용 이해가 어려워서 상대적으로 재미도 떨어지고 난이도도 높았지만

세계관에 대한 이해를 하고 나니 재미를 붙이면서 읽을 수 있었던 책이었어요

조만간 2권도 마무리하고 돌아오도록 할게요

 

 

 

 

 

 

총평

독서시간
4시간
난이도
재미
추천 ★☆

SF, 그 중에서도 우주를 배경으로 하는 방대한 세계관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시리즈물에 도전해보고자 하는 사람에게

 

 

 

나인폭스 갬빗

‘월드 클래스’ 이윤하의 〈구미호 설화〉 모티프 SF 3부작전 세계를 매혹시킨, 한국의 신화와 역사를 담은 우주 대서사시최종 노미네이트되기만 해도 전 세계의 주목을 받게 되는 ‘SF계 노벨

www.yes24.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