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펜 글씨체- -블랙한산스 -구글애드센스-
반응형

 

 

안녕하세요, 유주아빠에요

오늘은 업무와 관련된 자기계발서 한 권을 가지고 왔어요

회사에서 교육을 듣던 와중에 추천을 받게 된 책인데

부제목이 '글로벌 엘리트들에게 혼나면서 배운 성공 일습관' 이에요

 

뛰어난 업무 스킬을 가진 사람들은 어떤 습관을 가지고 일하는지 한번 살펴보시죠

 

 

 

 

 

 


 

 

이 책은 저자인 '김무귀'는 재일교포로 자라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기업들에서 일을 하며

그 곳에서 뛰어난 리더들이 일을 하는 방식들을 정리하여 이 책을 썼어요

 

단순히 추상적으로 어떻게 해라, 어떤 마음을 가져라 가 아니라

실제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것들이 주를 이루고 있어서

쉽지만, 바로 적용해 볼 수 있었어요

 

총 77가지의 일 잘하는 방법들을

아래의 5가지 카테고리로 분류하여 소개하고 있어요

 

1. 기본 중의 기본
2. 엄격한 자기관리
3. 이기는 마음가짐
4. 사람을 향한 리더십
5. 세상 어디에도 없는 자아실현

 

 

그 중에서도 책을 읽으며 더 와닿았던 몇가지 일머리 법칙들만

간단히 소개해드리면 아래와 같아요

 

 


 

 

 

메일 답장이 핵심이 아니라 일을 미루지 않는 게 핵심이에요

내가 당장 답 하지 못하는 내용이더라도 언제까지 답을 줄 수 있을지는

그 때 그 때 전달함으로써 일의 마감을 확실히 지키는 태도가 중요하죠

 

 

 

 

 

 

디테일의 힘이라는 책을 본 적이 있는데 그 책에서도 이런 글을 읽은 적 있어요

수학에서는 100-1이 99이지만

업무의 영역에서 100-1은 0이 될 때가 있다구요

완벽한 자료와 작은 실수 하나인 자료 사이에는

그저 실수 하나에 그치지 않는 어마어마한 차이가 있음을 기억해야 해요

 

 

 

 

 

 

약속한 시간을 지킨다는 것은 타인에 대한 경의의 표현이며

팀에서 일하기 위한 최소한의 조건이기도 해요

아무리 업무 능력이 뛰어나더라도 한 번의 시간 실수는

그 사람의 경력을 망가뜨릴 수도 있어요

또한 처음 상대방을 만나는 자리일수록 시간 엄수의 중요성은

더 말할 필요도 없이 중요하겠지요

 

 

 

 

 

 

일을 하며 스트레스를 안 받을 순 없겠죠

하지만 일류일수록 그 스트레스를 처리하는 방식이 다르다고 해요

미리 스트레스 상황에 대한 대비를 하고 있다면

남들은 화가 나는 상황을 접하더라도 '아무렇지 않은 듯' 지나갈 수도 있다고 해요

 

 

 

 

 

일을 하다보면 항상 주변 사람, 동료들과 비교를 하게 되죠

그리고 아무래도 사람이다 보니

남들이 하는 정도까지만 맞춰서 하려는 경향이 생기는 것 같아요

일류가 되기 위해서는 여기서 한 걸음 더 나아가는 Extra One Mile의 마음가짐이 중요해요

원 마일까지가 아니더라도 원 센티미터, 원 밀리미터라도

더 가보려는 마음으로 업무에 임해야 겠어요

 

 

 

총평

독서시간
3시간
난이도
재미 ☆☆
추천 ★☆☆

 

업무 스킬의 향상을 위한 방법이 필요한 사회 초년생에게

회사생활과 삶의 균형을 맞추는 방법이 필요한 사회 초년생에게

 

 

 

 

최고들의 일머리 법칙 - YES24

열정과 노력으로 해결되지 않는 일머리 부족,현명하게 일하는 직장인들의 ‘일 잘하는 요령’을 훔치다!일본 아마존 베스트셀러 종합 1위!2017 일본 경제경영서 대상 수상!『최고들의 일머리 법

www.yes24.com

 

반응형

+ Recent posts